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인사말

안녕하세요.
호서대학교 제약공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제약공학과는 바이오보건분야 핵심전략학과로서 2011년에 설립된 이래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질 수 있는 신약개발 연구인력, 제약생산 및 품질관리 전문가, 첨단 생명과학 분야 전문가, 독성평가 및 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교육이념에 입각하여 중부권 제약공학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배출과 연구실적을 통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 COVID-19 등으로 인해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바이오기반 제약산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향후 제약산업분야에 대한 투자와 정부지원, 관련 산업 전반에 걸친 인프로 확대 등으로 인해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제약공학과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각 분야별로 우수한 교수진을 구성하여 제약·바이오 분야의 기초 및 응용이론에 따른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실험실습 및 연구실 탄력운영 프로그램, 제약업체 인턴쉽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산학연 연계 R&D 프로그램 참여 등을 통해 재학생의 역량을 강화시킴으로써 제약기업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높은 취업률(연평균 70%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졸업 후 제약·바이오 분야의 대기업, 중견기업, 공공기관 취업하거나, 약학대학원에 진학하여 전문직으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우리 제약공학과는 앞으로도 재학생, 동문, 교수진 모두 함께 뜻을 모아, 학문적 전통과 연구노력을 바탕으로 제약산업과 바이오분야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제약공학과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호서대학교 생명보건대학 제약공학과 학과장 윤명식 교수

top